top of page

부산광역시 융복합 전시 ‘페스티벌 시월’의 이머시브 미디어 하우스 성료



제이디디지털스튜디오의 미디어아트 전문 아티스트그룹 '제이디아트'는 지난 10월 초 개최된 부산형 융복합 전시 컨벤션 ‘페스티벌 시월’에서 아름다운 부산을 주제로 하는 이머시브 미디어 하우스 제작을 맡아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이디아트는 지난 8월에 열린 ‘피란수도 부산 문화유산 야행’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 제작에 이어, 부산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두 번째로 참여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전에 진행한 미디어 파사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처럼, 이번 미디어 하우스도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며 마무리됐다.


‘페스티벌 시월’은 부산광역시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융복합 전시 컨벤션으로, 부산국제영화제를 포함해 음악, 영화, 문화, 음식, 산업, 기술 등 6개의 분야에서 17개의 행사를 ‘시월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1일부터 8일 동안 개최한 융합 축제의 장이다.


해운대 해수욕장, 영화의 전당, 벡스코 등 다양한 장소에서 행사가 개최됐으며, 그 중 주요 행사장인 벡스코에 조성된 미디어 하우스의 이머시브 영상 콘텐츠를 제이디아트에서 맡아 특유의 몰입감 있는 연출력과 뉴테크 기술력으로 축제의 중요한 축이 되어 그 아름다움을 더했다.


이머시브 미디어 하우스에서는 페스티벌 시월이 개최된 중심지인 부산의 다양한 모습과 메시지를 담은 주제관을 조성했다. 또한 단순한 포토존을 넘어 방문객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연출됐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환상적인 순간을 기록하며, 부산의 매력을 새롭게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처 : 문학뉴스(http://www.munhaknews.com)

Comments


bottom of page